에어컨세척의 필요성

 

그린오투메뉴

 

 

 

 

 

 

 
작성일 : 14-06-15 10:33
식초 활용법 7가지
 글쓴이 : 좋은님
조회 : 1,513  
옷, 과일 씻을 때도 좋아

식초는 효능이 다양한 식품이다. 또한 값이 싸고 널리 사용된다. 독소가 없으며 오래 보관해도 효능을 그대로 유지한다. 많은 나라에서 사과 식초는 민간 치료요법에 사용되어 오고 있다. 건강 생활 정보 사이트 '굿하우스키핑닷컴(goodhousekeeping.com)'이 식초의 활용법 7가지를 소개했다.

◆유리창을 청소할 때=유리로 된 창문을 청소할 때 화학세척제를 구입하는 데 돈을 쓸 필요가 없다. 식초로 만들면 된다. 식초 2스푼을 1갤런(약 3.8ℓ)의 물에 탄 뒤 스프레이에 담아 사용하면 된다. 단 닦을 때 신문지를 사용하는 게 좋다.

◆세탁을 할 때=옷에 생긴 잔디 얼룩을 식초로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식초 3분의 1컵과 물 3분의 2컵을 섞어 만든 용액으로 얼룩을 닦아낼 수 있다. 빨래가 많을 때 식초를 한 컵 가득 부어넣어 세탁을 하면 색깔이 더 선명해지고 하얀색은 더 하얗게 된다.

◆카펫을 청소할 때=와인 같은 것이 떨어져 카펫에 얼룩이 생겼을 때는 식초와 따뜻한 물을 섞어 만든 용액으로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

◆과일, 채소를 씻을 때=식초는 과일이나 채소에 남아 있는 세균이나 살충제 잔여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접착제를 녹일 때=물건에 붙어있는 상표를 떼어내기 위해 애를 먹은 적이 있을 것이다. 식초를 용제로 써보라. 어지간한 접착제는 잘 녹아내릴 것이다. 기계의 윤활유인 그리스도 없앨 수 있다.

◆딸꾹질을 멈출 때=딸꾹질이 났을 때 식초 한 스푼을 삼키면 멈추는 경우가 있다. 딸꾹질을 없애기 위해 다른 방법을 써도 안 될 때는 식초 요법을 한 번 시도해보라.

◆고양이를 퇴치할 때=애완동물로 키우는 고양이는 귀엽지만, 도둑고양이는 성가신 존재이다. 연구에 따르면, 식초를 뿌렸더니 그곳에는 고양이가 오랫동안 접근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